2018. 10. 19. 11:54ㆍIT.컴퓨터.모바일/모바일
안녕하세요. 타라민드 입니다.
지난 스위스여행에서 휴대폰 액정이 파손까진 아니지만 찍힘이 발생하였습니다.
저는 여행전에 MG손해보험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여행을 출발했었습니다.
이에 휴대폰 수리 후 MG손해보험에 청구하게 되었습니다.
MG손해보험 홈페이지를 아무리 찾아도 질병과 상해에 대한건 청구하는 곳이 있었는데, 여행자보험에 대하여 청구하는건 따로 없더라구요. 그래서 한참을 찾아서 결국은 대표전화로 문의전화를 걸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필수서류 안내
▶ 보험금청구서
http://www.trippartners.co.kr/agree/insure_agree_en.pdf
▶ 개인(신용)정보 활용 동의서
http://www.trippartners.co.kr/agree/insure_agree_kr.pdf
▶ 사고확인서
https://www.mggeneralins.com/webdocs/resources/files/rw031010dm/excident.pdf
▶ 피보험자 및 피해자 신분증 사본
▶ 통장사본
▶ 출입국 기록증명서 (ex, 비행기 티켓, 여권에출입국증명, 민원24 발급)
출입국사실증명은 민원 24에서 발급해서 제출합니다.
http://www.minwon.go.kr/main?a=AA020InfoCappViewApp&CappBizCD=12700000024
▶ 피해물품 파손사진
▶ 견적서
▶ 수리비영수증
▶ 피해물품 구입시기 및 구입가격 입증서류
▶ 통신사 가입확인서
SKT-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KT- 가입내역안내서 U+ - 가입사실확인서
위와 같이 서류들이 필요합니다.
저 같은 경우 휴대폰 손해 100만원이 보장이 되었기에 청구했습니다.
자기부담금 1만원에 처리되는 기준이었죠.
아래는 메일받은 정보올려드립니다.
오늘부터 안심하세요~ ^-^
MG여행자보험 보상팀입니다.
현재 7~8월은 여름휴가 여행시즌으로 귀국 후 9월까지는 보상청구 접수 및 문의 전화가 많습니다.
전화연결이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리며, 통화중이거나 전화연결이 어려울시
콜센터로 전화요청 메시지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.
서류 접수시 미비서류는 접수팀에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.
보내주신 서류는 현재 1~2일 정도 접수기간이 소요되고 있으며,
전산입력시 접수문자가 자동 발송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MG여행자보험 구비서류 안내 (휴대품손해 / 배상책임)
★ 유의사항 ★
▣ MG여행자보험 가입여부 확인 및 휴대품손해 담보 가입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※ 휴대품손해 담보 미가입시 보상불가 및 휴대품 도난 외 분실은 보상불가
▣ 휴대품손해 한 품목당 20만원 한도로 자기부담금 1만원 공제이며 휴대품손해 발생 직전의 상태로 복원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보상합니다.
※ 손해발생 직전 물품의 당시 사용기간에 따라서 감가상각이 적용되며, 새 제품으로 교체된 물품의 수리비용에서 차감되어 보상진행됩니다.
설명 : 구입시기, 구입가격, 수리비용이 비례되어 산정되며,
출고가, 기기모델, 수리내역 및 비용이 동일한 휴대폰인 경우라도 1~2개월 사용한 휴대폰과 2~3년 사용한 휴대폰은 보상금액이 다릅니다.
(휴대폰 사용기간에 따른 중고가 감가율이 적용됨)
※ 휴대폰 새 제품 구입 이후 해외여행 중 파손사고 이전에 동일한 부품 수리내역이 있는 경우에는
이전 수리내역(견적서, 영수증 등) 증빙서류 첨부시 새 제품으로 교체된 물품의 날짜부터 구입시기 변경하여 산정됩니다.
▣ E-mail 발송시 필히 일반파일로 첨부 발송 (대용량파일은 보안상 열람불가)
설명 : 파일이 10MB이상일 경우 대용량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용량이 큰경우 2~3번 나눠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.
※ E-mail 발송시 제목을 "(성함)_(청구 유형)_(여행자보험 가입사이트)" 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.
설명 : 뽀로로_파손_JOY다이렉트
#청구 유형 - 파손, 도난, 배상책임
#여행자보험 가입사이트 - JOY다이렉트, 여행친구, 오픈플랜, 인바이유, 글로벌라이프, 마이리얼트립, 이지고잉, 심플터치 등
▣ 중복가입 보험의 경우 비례보상 진행
설명 : 통신사보험, 휴대품손해, 배상책임 등 (통신사 및 보험사에도 접수)
▣ 환전을 통한 보험가입의 경우 '휴대품손해' 담보 없음 (보상불가)
▣ 국내여행보험의 경우 2017.11.18 이후로 '휴대품손해' 담보 삭제 (보상불가)
FAQ
# 스캔 및 팩스발송이 어려울시 사진촬영하여 E-mail 청구 가능
※ 작성글씨 및 티켓, 출입국도장 등 식별가능하게 적당히 근접 촬영
# 항공사 수화물사고인 경우 항공사에 배상책임이 있습니다. (항공사 측에 보상문의)
※ 항공사 수화물고객센터에서 보상불가로 수화물확인서 발급 받으면 보험사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.
# E-mail 접수시 수신확인 표시가 안읽음표시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※ 메일로 접수되는 양이 많아서 접수팀에서 서류출력까지 완료되었음에도 수신확인이
안읽음으로 표시되는 오류가 많습니다. 참고 부탁드립니다.
# 보험금청구 후 지급처리 안내
※ 접수하신 서류는 1~2일 안으로 미비서류가 있을시 접수팀에서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,
필수서류가 정상으로 접수 되었을시 1~2일 안으로 전산에 입력처리 되며, 접수문자가 자동발송되고 있습니다.
접수문자를 받으면 보통 다음날 지급처리 완료됩니다.
♣ 보험금청구서 양식 (해외여행자보험, 국내여행자보험 동일작성)
http://www.trippartners.co.kr/agree/insure_agree_en.pdf
♣ 개인(신용)정보 처리 표준동의서 양식
http://www.trippartners.co.kr/agree/insure_agree_kr.pdf
♣ 사고확인서 양식
https://www.mggeneralins.com/webdocs/resources/files/rw031010dm/excident.pdf
▣ 휴대품 파손
# 정식업체 사설업체 상관없이 보상가능하며, 수리완료 후 보험청구 진행
♣ 보험금청구서
♣ 개인(신용)정보 처리 표준동의서
♣ 피보험자 및 피해자 신분증(여권사진) 사본
※ 피보험자 및 피해자가 미성년자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
♣ 통장 사본 (모바일계좌 캡쳐 가능)
♣ 출입국 기록증명 서류
※ 여권(출입국 도장과 여권사진), 비행기 티켓,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(민원24) 등
♣ 사고확인서
※ 확인자 인적사항 기재 및 서명 · 날인(미기재시 보상불가) → 동행한 목격자 기재 (없을시 사고자 본인 기재)
♣ 피해물품 파손사진
♣ 견적서
♣ 수리비 영수증
※ 수리불가시 → 수리불가 확인서 발급 (전손처리 보상 진행)
# 각 업체마다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 양식은 없으며, 정식업체나 사설업체 상관없이 발급가능
# 수리불가 확인서 양식이 없을시 → 견적서에 수리가 불가능한 사유 간단히 작성 요청(업체 직인 또는 담당엔지니어 명함 첨부)
♣ 피해물품의 구입시기 및 구입가격 증빙서류 제출
※ 피해물품이 휴대폰인 경우 증빙서류 대신 통신사 가입확인서 제출(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발급)
# SKT →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
# KT → 원부증명서와 가입내역 안내서
# LG U+ → 가입사실확인서
설명 : USIM변경으로 모델명 및 개통일(기변일)이 통신사 서류에 미기재 되있거나 다른경우 청구서에 구입년월 필수기재
※ 휴대폰을 제외한 다른 피해물품
# 온라인매장 결재내역 및 영수증, 신용카드 결재영수증, 품질보증서, 정품등록 내역서 등
# 구입 증빙자료가 없을시 → 인터넷에서 동일한 브랜드 제품모델 사진 및 판매금액 캡쳐하여 제출 (캡쳐한 금액은 보상팀에서 재검토 진행)
▣ 휴대품 도난
# 도난신고증(POLICE REPORT)이 없을시 보상팀에 보상 가능여부 확인 후 진행
♣ 보험금청구서
♣ 개인(신용)정보 처리 표준동의서
♣ 피보험자 및 피해자 신분증(여권사진) 사본
※ 피보험자 및 피해자가 미성년자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
♣ 통장 사본 (모바일계좌 캡쳐 가능)
♣ 출입국 기록증명 서류
※ 여권(출입국 도장과 여권사진), 비행기 티켓,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(민원24) 등
♣ 도난신고증 (POLICE REPORT)
※ 해외여행중 도난 사실을 유일하게 입증할 수 있는 필수서류
♣ 사고확인서
※ 확인자 인적사항 기재 및 서명 · 날인(미기재시 보상불가) → 동행한 목격자 기재 (없을시 사고자 본인 기재)
♣ 피해물품의 구입시기 및 구입가격 증빙서류 제출
※ 피해물품이 휴대폰인 경우 증빙서류 대신 통신사 가입확인서 제출(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발급)
# SKT →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
# KT → 원부증명서와 가입내역 안내서
# LG U+ → 가입사실확인서
설명 : USIM변경으로 모델명 및 개통일(기변일)이 통신사 서류에 미기재 되있거나 다른경우 청구서에 구입년월 필수기재
※ 휴대폰을 제외한 다른 피해물품
# 온라인매장 결재내역 및 영수증, 신용카드 결재영수증, 품질보증서, 정품등록 내역서 등
# 구입 증빙자료가 없을시 → 인터넷에서 동일한 브랜드 제품모델 사진 및 판매금액 캡쳐하여 제출 (캡쳐한 금액은 보상팀에서 재검토 진행)
▣ 배상책임 (대물)
# 보상팀에 보상 가능여부 확인 후 진행, 가능여부 미확인시 보상불가 할 수 있습니다.
♣ 보험금청구서
♣ 개인(신용)정보 처리 표준동의서
♣ 피보험자 및 피해자 신분증(여권사진) 사본
※ 피보험자 및 피해자가 미성년자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
♣ 통장 사본 (모바일계좌 캡쳐 가능)
♣ 피보험자의 주민등록등본
♣ 피보험자의 주민등록등본 상 기재된 구성원의 개인(신용)정보 처리 표준동의서
♣ 피보험자의 주민등록등본 상 기재된 구성원 중 가족 일상생활 대물배상책임보험 가입자가 있는 경우 해당보험사에도 접수
♣ 손해배상금 증빙 서류
♣ 출입국 기록증명 서류
※ 여권(출입국 도장과 여권사진), 비행기 티켓,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(민원24) 등
♣ 사고확인서
※ 확인자 인적사항 기재 및 서명 · 날인(미기재시 보상불가) → 동행한 목격자 기재 (없을시 사고자 본인 기재)
♣ 피해물품 파손사진
♣ 견적서
♣ 수리비 영수증
※ 수리불가시 → 수리불가 확인서 발급 (전손처리 보상 진행)
# 각 업체마다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 양식은 없으며, 정식업체나 사설업체 상관없이 발급가능
# 수리불가 확인서 양식이 없을시 → 견적서에 수리가 불가능한 사유 간단히 작성 요청(업체 직인 또는 담당엔지니어 명함 첨부)
♣ 피해물품의 구입시기 및 구입가격 증빙서류 제출
※ 피해물품이 휴대폰인 경우 증빙서류 대신 통신사 가입확인서 제출(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발급)
# SKT →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
# KT → 원부증명서와 가입내역 안내서
# LG U+ → 가입사실확인서
설명 : USIM변경으로 모델명 및 개통일(기변일)이 통신사 서류에 미기재 되있거나 다른경우 청구서에 구입년월 필수기재
※ 휴대폰을 제외한 다른 피해물품
# 온라인매장 결재내역 및 영수증, 신용카드 결재영수증, 품질보증서, 정품등록 내역서 등
# 구입 증빙자료가 없을시 → 인터넷에서 동일한 브랜드 제품모델 사진 및 판매금액 캡쳐하여 제출 (캡쳐한 금액은 보상팀에서 재검토 진행)
MG여행자보험 보상담당자 (휴대품손해 / 배상책임)
Tel. 02-3702-2321
Tel. 02-3702-2328
콜센터
Tel. 1588-5959 (MG손해보험)
Tel. 1800-0303 (JOY해외여행자보험)
접수처
E-mail. mggroup16@nate.com
Fax. 0505-507-2201
'IT.컴퓨터.모바일 > 모바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휴대폰 파손으로 인한 여행자보험/통신사보험 청구 후기 (2) | 2018.10.22 |
---|---|
SKT 휴대폰 파손 보험 청구 방법 (0) | 2018.10.19 |
♬ SKT 신 요금제 T플랜에 대하여 & 가입 후기 ♬★ (2) | 2018.10.17 |
T플랜 인피니티 요금제 변경 및 선택약정 재가입기 (0) | 2018.10.15 |
번호이동시 중립기관이란 무엇인가??? (0) | 2018.10.02 |